티스토리 뷰

뒤늦게 뜬 스타 박해준은 독전에서 캐릭터 강한 악역의 연기를 완벽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악질경찰을 통하여 박해준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데요. 박해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박해준 프로필

박해준 나이는 1976년 6월 14일생입니다. 박해준 고향은 부산이며,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인데요.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진학을 위하여 부산에서 서울로 상경을 했습니다.



한예종 연극원 2기 출신으로 1기의 이선균, 오만석과 대학 시절 농구를 하며 가깝게 지냈습니다. 박해준은 한예종 시절 정우성으로 불릴 정도로 잘생긴 외모로 인기를 얻었는데요. 지금도 여전히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지요.



박해준은 악질경찰을 통하여 한예종 이선균과 재회하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박해준은 10년간 연극배우 생활을 하면서 작은 배역 하나에도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를 하는데요. 박해준이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한 작품은 영화 <화차>입니다.


잘생긴과 또력한 이목구비는 선하면서도 어딘가 모르게 섬뜩한 모습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 때문에 착한 역과 악역을 모두 소화 가능한 배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해준 아내(부인) 오유진

박해준이 뒤늦게 떳지만 이미 결혼을 한 품절남입니다. 박해준 아내 오유진 나이는 1981년생인데요. 한예종 연극원 5년 후배인 오유진과 7년 열애 끝에 2011년 결혼을 했습니다.



박해준이 오랫동안 무명 생활을 했지만, 그의 뒤에서 큰 버팀목이 되며 항상 응원을 해주었지요. 오유진은 영화 <순정>에서 박해준이 민호역으로 출연했을 때에 실제 부인 오유진이 민호의 아내로 목소리만 특별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박해준 미생 천과장

박해준은 미생에서 천관웅 과장으로 열연을 했습니다. 천과장은 경력직으로 입사를 하여 사내에서 입지를 굳히지 못하다가 영업 3팀에 합류를 하게 되는데요. 자연스럽게 기존 출연진들과 드라마 중반부터 호흡을 했습니다.



극중 천과장은 갈등이 심한 인물이었습니다. 위로는 특별한 라인이 없고, 아래로는 후배들이 치고 올라오는데요. 경력직 입사이기 때문에 동기도 없고, 쓸쓸하지만 능력을 인정받아 그럭저럭 회사에서 버티는 인물입니다. 우리 현실 속에 있는 천과장의 역할을 박해준이 잘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독전에 함께 촬영을 한 배우 조진웅은 박해준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는데요. <해준이 연기는 독전 관객들이 보면 배신감이 느낄 정도다. 나의 아저씩의 겸덕과 독전의 박선창은 정말 다르다. 그만큼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다>라고 칭찬을 하기도 했습니다.



악질경찰에서 박해준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유명 감독의 영화에 주연급으로 출연을 한 박해준의 모습이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