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무수히 많은 루머와 날조된 기사들로 지드래곤은 큰 고통을 받았습니다. 바로 약물 투약 혐의(마 X)때문인데요. 드디어 지드래곤이 무혐의 판결을 받으며 그와 둘러싼 의혹들이 완전히 해소되었습니다.

지드래곤이 무혐의를 받으면서 그와 관련된 다양한 기사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먼저 소속사 이적 문제 그리고 복귀에 대한 지드래곤의 열망 등 다양한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지드래곤은 이번 일로 이미지에도 큰 상처를 입었습니다.

 


지드래곤은 사실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 중의 한 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지도가 있는 스타입니다. 지드래곤은 샤넬 엠버서더로도 활동을 하는데 그의 영향력, 브랜드 가치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지요.

 


지드래곤 프로필
지드래곤 본명은 권지용입니다. 지드래곤 나이는 1988년 8월 18일생이며 고향은 서울 용산구 출신입니다. 지드래곤 키는 173cm이며 데뷔는 2006년 8월 18일 빅뱅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지드래곤은 빅뱅으로 데뷔를 하며 YG엔터테인먼트의 큰 성장을 도운 인물인데요. 빅뱅의 성공이 지금의 YG가 있다고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말이죠.

지드래곤은 한국 대중문화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수의 영역을 넘어 21세기 한국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시대의 아이콘 중 한 명이자 아시아 패션시장에서도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드래곤 소속사 이적
지드래곤은 이번 논란이 계속 나오면서 그의 전 소속사였던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인 YG와 6월에 전속계약이 종료되었고 자사의 소속 아티스트가 아니라 확인 불가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그리고 지드래곤 복귀설에 대해서도 확인드리기 어렵다며 말을 아꼈지요.

 


그런데 갤럭시코퍼레이션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지드래곤의 마 X 투약 의혹 무혐의 처분과 향후 활동에 관련한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드래곤이 직접 등판하여 나서지 않는 기자회견이라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지드래곤의 이적이 거의 확정된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입니다. 갤럭시코퍼레이션 홈페이지만 들어가봐도 기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갤럭시 코퍼레이션 소속 연예인으로는 가수 매드클라운의 부캐 마미손이 있습니다. 마미손은 갤럭시코퍼레이션 자회사 세임사이드 컴퍼니 소속입니다.

갤럭시 코퍼레이션은 기업가치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기업으로 많은 투자금을 유치했으며 코스닥 상장을 노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투자사들은 앞으로 연예계 사업이 많이 변화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부캐IP를 메타버스 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점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과 전통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본캐와 별개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부캐가 소비되며 엔터 업계의 판도가 바뀐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두나무와 네이버의 네이버제트도 이 같은 가능성을 보고 2021년 말 갤럭시의 자회사 페르소나스페이스에 100억 원을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인수를 통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에 탑재할 부캐 IP콘텐츠를 늘리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종합 엔터사로 발돋움할 계획에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스타인 지드래곤을 영입하면서 갤럭시 코퍼레이션의 광고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드래곤이라는 최고의 스타와 함께 갤럭시 코퍼레이션이 어떤 콘텐츠와 성장을 하게 될지 관심이 가는데요. 코스닥에 상장하는데도 지드래곤의 영향력이 크게 미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혐의를 벗고 홀가분하게 시작하는 지드래곤이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복귀를 할지 관심이 가는데요. 지드래곤의 앞으로의 활동과 소속사의 성장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