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배우 유오성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오성은 여러 가지 폭행 루머가 많이 돌았던 인물인데요. 물론 그가 잘못한 일도 있고 또 그가 억울한 부분도 있겠지요. 하지만 현재는 지난 과오는 잊고 다시 작은 배역부터 활발하게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유오성 프로필
유오성 나이는 1966년 9월 11일생입니다. 유오성 고향은 강원도 영월이며 유오성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는 1992년 연극 <핏줄>로 데뷔를 했습니다. 유오성 가족이 상당히 잘된 케이스인데요.

 


유오성 큰형 유상임은 서울대학교 재료공학과 교수이고 유오성 작은형 유상범은 검사장 출신의 변호사이자 21대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입니다. 유오성은 어릴 때부터 예의범절을 중시한 엄격한 부모님 아래 성장을 했습니다.


유오성은 영화에 단역으로 꾸준히 출연을 하다가 점점 비중을 늘려간 케이스인데요. 영화 첫사랑, 닥터봉, 비트, 주유소 습격사건, 간첩 리철진 등에서 조연배우로 활약을 했지요.

특히 유오성은 깡패 건달 연기가 너무나도 잘 어울리며 남자다운 배역을 주로 맡았는데요. 그러다가 2001년 영화 <친구>로 대박 흥행을 하게 됩니다. 친구라는 영화는 아직도 회자되는 흥행 영화인데요. 친구의 우정을 다룬 최고의 영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후 영화 챔피언, 별, 도마 안중근 등에 출연을 했지만 잇따라 흥행에 실패를 했고 연기 인생에 큰 고비를 맞게 됩니다.

유오성 아내(부인) 직업
유오성 부인 명승희는 연극배우 출신입니다. 두 사람은 1996년 연극 작품을 통하여 처음 만나게 되는데요. 유오성 아내 명승희 씨는 유오성보다 6살 연하이지요.

 


유오성 아내는 남편에 대해서 외모와 다른 이미지라고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모범생 기질과 정리정돈을 잘하는 성격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유오성 부인: <사람들은 유오성을 보고 터프하다고 하는데 얼마나 꼼꼼한 사람인지 몰라요. 연애할 당시에도 극단에서 단체로 야외에 놀러 갔을 때 보면 다들 소지품을 그냥 되는 대로 놓고 자는데 이 사람은 머리 위에 옷가지와 양말, 시계, 소지품을 가지런히 줄 세워놓고 자는 거예요>

 


<남편은 자기가 세워놓은 원칙을 정확하게 지키는 사람이에요. 예를 들어서 지금도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때도 하루 2시간씩 운동을 했는데 하다못해 연애하느라 저를 만나다가도 정해진 운동시간이 되면 가서 운동을 하고 와서 다시 만나는 사람이에요>

 


유오성 폭행 논란
유오성은 폭행 논란으로 곤욕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유오성은 도마 안중근을 촬영하면서 폭행 루머에 휩싸였고 유오성 본인은 이를 인정했습니다.

<실제로 그 친구를 터치한 것은 사실이다. 방에서 때렸으니 감금인 것 같다. 기사를 보면 마치 내가 큰 대접을 받으려고 좋은 방을 요구했다는 것인데 현장에 도착해서 방을 봤는데 천장이 다 뜯겨 있고 이상한 방이었다. 정말 어떤 사람이 들어가서 잘 수 있는 방이 아니었다>

 


유오성은 승승장구에 출연을 하여 폭행 사실을 밝히는 동시에 자신이 한 일을 후회하기도 합니다.

<다 지난 일이니까 후회하기보다는 이제는 피한다. 가끔 현장에서 갈등이 생길 것 같으면 피한다>

아무래도 연예인이다 보니 다른 사람들과 논란을 겪게 되면 불리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오성이 좀 더 겸허하게 현장 스태프를 대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유오성은 폭력 영화로 떴기 때문에 그 이미지가 많이 거칠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폭행과 같은 구설수와 확인되지 않은 스캔들이 대중들에게 더 크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연예인에게 이미지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유오성이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유오성이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