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핑크가 다음 달 정규앨범 공개를 앞두고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신곡 <핑크 베놈>은 선공개곡으로 안무 영상 등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지요.

 


블랙핑크는 발표하는 곡마다 글로벌 주요 차트를 비롯하여 유튜브에서도 최고, 최초, 최다를 기록하는 등 새로운 앨범 활동이 무척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이런 인기는 태국 국적은 리사의 영향도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태국에서의 블랙핑크 리사의 인기가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리사가 태국에서 절대적인 인기와 지지를 받는 데는 이유가 있는데요. 블랙핑크 리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사 프로필
리사 국적은 태국으로 부리람주에서 태어났습니다. 리사 나이는 1997년 3월 27일생이며 리사 키는 166.5cm입니다. 리사 데뷔는 2016년 8월 8일 블랙핑크로 데뷔를 했지요.

리사는 부리람주에서 태어났지만 방콕에서 성장을 했고, 어린 시절부터 빅뱅과 2NE1 등 케이팝 춤과 노래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리사는 2010년 YG엔터테인먼트 태국 오디션에 참가하여 캐스팅되었지요. 태국에서 유일하게 합격한 참가자입니다.

 


리사는 블랙핑크의 메인 댄사로 양현석이 리사의 춤을 보자마자 메인 댄서로 지명을 했는데요. 긴 팔다리 때문에 춤 선이 매우 예쁘고 정확하며 파워풀하게 춤을 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리사 국적 부모님
리사를 태국 혼혈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사의 외모 역시 순수 태국 혈통으로 보기보다는 이국적으로 생겼고 아버지가 태국인이 아닌 외국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리사는 순수 태국인입니다. 리사 생부와 생모 모두 태국인이고 새아버지가 스위스인이지요. 리사는 외동딸로 아주 어릴 때에 어머니가 스위스인 새아버지와 재혼을 한 것입니다.

 


리사 국적 인기이유
리사는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예인 중의 한 명입니다. 태국에서는 거의 활동을 하고 있지 않지만 리사가 이처럼 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세계적으로 블랙핑크가 인기를 얻으면서 태국인이 리사에게 가지는 자부심이 무척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리사가 인기가 있는 결정적인 이유는 태국의 계급사회와 빈부의 격차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국은 왕족이 있는 나라인데, 왕족이 태국의 부를 점유하고 있으며 그 바로 밑이 하이쏘(high society)입니다. 하이쏘는 대부분 태국에서 재벌이나 엄청난 부유층인며 그다음이 상류층, 서민, 극빈층으로 나눠집니다.

 


리사는 로 쏘(low society) 층에 해당되며 서민이나 극빈층으로 대부분 가난하게 살아가고 있지요. 한국에서 아이돌로 데뷔하는 대부분의 태국인은 하이쏘인데, 리사만 유독 로쏘 출신입니다. 그래서 태국 서민들도 리사에게 그토록 열광적이며 사랑하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리사는 태국 서민이나 극빈층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줬다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리사는 로쏘 출신은 맞지만 재혼한 아버지가 스위스 마스터셰프 출신이기 때문에 부자였고, 한 번도 가난하게 살아본 적이 없지요. 하지만 태국 서민들에게 리사가 가난하고 부자인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로쏘 출신이라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블랙핑크는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이기 때문에 블랙핑크 그리고 리사의 인기도 한동안 지속될 것 같습니다.

발표하는 곡마다 퍼포먼스와 화제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가 새로운 앨범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무척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