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최귀화는 감초 같은 조연 역할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이제는 천만배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귀화가 출연한 영화에서 천만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가 다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조연급 배우이지만 최귀화가 영화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없어서는 안 될 모습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귀화 프로필
최귀화 나이는 1978년 3월 3일생입니다. 최귀화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이며 최귀화 키는 181cm입니다. 최귀화 학력은 대진대학교이며 데뷔는 1997년 연극 <피고지고 피고 지고>로 데뷔를 했습니다.

 


최귀화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이유는 연극배우로 연기력이 갖춰진 상태에서 스크린에 데뷔를 했기 때문입니다. 최귀화는 1996년 부천의 믈뫼 극단에 들어가서 연극배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여러 영화에서 조연으로 출연을 하다가 2014년 드라마 미생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최귀화 천만배우
최귀화는 최근 영화 <범죄도시2>를 통하여 또 한 번 천만배우가 되었습니다. 최귀화는 2016년 영화 <부산행>에서 노숙자로 출연을 했는데, 부산행이 1150만 관객을 기록했으며, 2017년 영화 <택시운전사>가 1210만 명, 그리고 <범죄도시 2>가 1260만 명의 관객을 기록하는 등 큰 흥행을 했습니다.

 


최귀화 배우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개그캐릭터가 많이 묻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개그스러운 역할뿐만 아니라 조연 전문 배우로서 입지를 세우고 있습니다.

 


최귀화 아내(부인) 결혼식
최귀화는 2009년 연극배우로 생활을 하던 무명 당시 부인을 만나 결혼을 했습니다. 하지만 연극배우, 단역배우의 삶은 쉽지 않았고 결혼식을 올리지 않은 채 결혼 생활을 시작했지요.

 


그러다가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박대리 역할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게 되었고, 결혼 6년 만인 2015년 비로소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최귀화는 오랜 무명 배우 생활을 지지해준 아내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동시에 웨딩드레스를 입혀줄 수 있어서 기뻤다고 합니다.

 


최귀화는 라디오방송에서 아내와의 연애담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6~7년 동안 연애 끝에 결혼을 했다. 아내가 의상학과 출신인데 제가 극단에서 공연할 때 도와주러 온 것이 첫 만남이었다. 제가 대시를 했다>

최귀화 키는 181cm로 큰 키에 긴 다리로 평소 비율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아내가 옷을 사 준다. 평소 아내가 스타일링을 도와준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귀화는 이제 무명배우, 조연배우라는 꼬리표보다는 흥행배우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배우임은 틀림없을 것 같습니다. 최귀화는 범죄도시 2 이후 차기작으로 영화 <늑대사냥>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늑대 사냥>이 세계 4대 국제 영화제 중의 하나인 토론토 영화제에 초청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최귀화 출연의 영화를 다시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