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강성진은 주유소 습격사건에 출연한 배우로 무척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 습격사건에서 보여준 강성진의 이미지가 대중들의 기억에 오랫동안 남아 있어서 그런지 이것이 본인의 연기 활동에 단점이 되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네요.



강성진 프로필

강성진 나이는 1971년 1월 13일생입니다. 강성진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며, 소속사는 R컴퍼니홀딩스입니다.


강성진은 1990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했고 이후 영화배우 그리고 뮤지컬 배우, 드라마 등을 통하여 활약을 했습니다. 강정진 배우자 이현영이 있으며,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습니다.



강성진은 특이한 가족 이력이 있습니다. 강성진 어머니는 유명한 웨딩 의상 디자이너 허남옥입니다. 그리고 강성진 부인 이현영 언니가 배우 이현경이지요. 그리고 이현경 남편이 뮤지컬 배우 민영기이기 때문에 집안에 유명 인사들이 많다고 할 수 있지요.



강성진 부인(아내) 이현영

이현영 나이는 강성진보다 7살 연하인 1978년생입니다. 사실 이현영은 걸그룹 출신인데요. 걸그룹 에스로 데뷔를 했고, CCM 가수로도 활동을 했지요.


이현형은 배우로도 활동을 잠깐 하다가 리포터로도 활동을 했는데, 사실 연예계 활동은 성공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강성진과 이현영은 지인의 소개를 통하여 처음 만나게 됩니다. <2001년 각자 친구의 생일파티에 참석했다가 처음 만났다. 파티가 끝난 뒤 찜질방에 동행했다가 빌려주는 옷을 입지 않고 직접 챙겨온 긴 흰옷을 입은 이현영을 보고 꼼꼼하고 여성스러워 첫눈에 반했다>



<아내 이현영을 나이트클럽에서 웨이터 왕건의 소개로 만났다. 취미 활동으로 하고 있는 야구단 창단식 모임이 있어서 클럽에 갔다가 처음 마주치게 되었다> 



<호감은 갔지만 보수적인 편이라 애프터 신청을 못했다. 8개월 후 같은 나이트클럽에서 아내를 다시 만났다. 아내가 내게 지난번에 만났었다고 말해 과거에 내가 반했던 여자란 것을 알았다> 강성진 부인 이현영은 남편 강성진을 보자마자 이 사람과 결혼까지 갈 것 같다고 생각을 했다고 하지요.



<아내와의 결혼 조건은 부모님 모시기였다. 나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을 모시고 살 생각이었다. 결혼하 때 아내에게 제시한 결혼의 조건 첫 번째가 시집살이였다>



이런 것을 알고도 결혼한 이현영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 되었는데요. 고부간의 갈등이 없을 수 없었지만, 이를 잘 극복하고 거의 10년을 같이 살다가 2014년에 분가를 하게 됩니다. 이현영의 노력과 희생은 칭찬받아 마땅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성진 아들 논란

강성진 가족이 예능에 출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가장 보통의 가족>이라는 예능이었는데요. 그런데 이 당시 하지 말았어야 할 에피소드가 있지요. 바로 강성진 아들이 몽정을 했다며 몽정파티를 하자 하고 이를 실행한 것입니다.



사실 전국에 방영되는 예능에서 우리 아들이 몽정했다고 몽정파티를 한 것은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요. 아들이 당시 중학생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수치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심리적으로 민감한 아들에게 방송의 재미를 위해서 이런 에피소드를 만들었다는 것은 평생의 오점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조용히 했어야 했고, 아들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고 인격을 존중해주기 위새거 가족끼리 조용히 했어야 했는데, 이것이 방송 된 이후 아들의 인생이 부모에 의해 망했다는 평까지 있을 정도로 일부 팬들에게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강성진 보이스트롯 도전

강성진이 뮤지컬, 연극배우로도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노래 실력은 어느 정도 갖추고 있는데요. 이를 통하여 보이스트롯이라는 무대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트롯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서는 <좋은 배우가 되는게 꿈이었지만 지금은 좋은 아빠가 꿈인 노래를 사랑하는 강성진이다. 가족들 앞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두리기 위해 나왔다>며 자신들을 소개하기도 했지요.


강성진의 보이스트롯에서의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