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가수로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가 오랜 공백을 거쳐 배우로 다시 돌아온 최창민은 상당히 굴곡진 인생을 살고 있는 인물입니다.


최창민은 1990년대를 뜨겁게 달구던 가수였는데요. 최창민 짱, 눈을 감아 등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창민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도 기억되고 있지만 그는 최창민이라는 이름 대신에 최제우라는 이름으로 20년 만에 대중 앞에 섰습니다.



원조 꽃미남 가수답게 활동하던 당시 얼굴이 크게 변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최창민 아니 이제는 최제우라는 이름으로 돌아온 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제우 프로필

최제우 나이는 1981년 4월 5일생이며, 개명 전 이름은 최창민입니다.



최제우는 1997년 터보 백댄서로 활동한 것으로 계기로 1년 뒤 정식 가수로 데뷔를 했습니다. 최창민이라는 이름으로 미소년 꽃미남 이미지를 가지며 큰 인기를 끌게 되었지요.


최창민 데뷔는 1998년이었는데요. 가수로 큰 인기를 모으던 그는 소속사에서 앨범 투자금을 횡령하여 고스란히 빚을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최창민 3집 앨범이 수포로 돌아간 뒤에 막노동까지 하면서 어렵게 생활을 이어갔는데요.



오랜 공백 끝에 최제우는 가수 활동과 모델 일 대신에 배우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영화 강적에 출연을 했으며, 대학로에서 뮤지컬도 몇 편 출연을 했지요. 학교를 6년 다니면서 공부도 하고 오디션도 많이 봤지만 일이 잘 안되었고, 군대를 다녀와 30대 중반쯤 고민하던 찰나에 이름을 최제우로 바꾸게 된 것입니다.



최제우 김승현 절친

최제우는 현재 예능을 통하여 핫한 인물이 된 모델 출신의 배우 김승현과 절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승현이 뜨면서 자연스럽게 최제우의 방송 활동을 도와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한주>라는 영화에도 김승현과 함께 출연을 했지요.


그리고 최제우는 김승현의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다시 방송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최제우는 <언니네 쌀롱>에 김승현과 함께 출연을 하며 화제가 되었지요.



<쉬는 동안 명리학을 공부했다. 승현이가 난 언제쯤 경혼할 수 있을 것 같냐라고 묻길래 2020년 1월에 하는 게 좋다고 했다. 그랬더니 바로 1월로 잡더라. 승현이는 그때 이미 누군가를 만나고 있었는데 저한테 얘길 안했더라>


<승현이가 엉뚱한 부분이 있어서 제수씨가 승현이의 성격을 받아줄 수 있을까 생각했다. 의외로 제수씨는 승현이가 세상에서 제일 웃기다고 하더라>



최제우 김승현은 모델과 가수 등으로 활동을 하면서 1990년대 후반 인기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던 세기의 라이벌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둘도 없는 친구로 발전을 했는데요.



김승현은 최제우에게 김승현은 최제우와의 인연에 대해서 <어릴 때 최제우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운동(농구) 좋아하는 공통점으로 지금까지 우정을 지킨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제우는 <김승현이 한창 바쁠 때 내가 지금 누굴 만나고 누구랑 어울려도 내 마음엔 네가 최고야> <둘이 어렵고 힘든 시기 있었다. 서로 변하지 않고 이야기를 들어주고 이게 힘이 됐다>


<이 친구가 버티고 있어서 저도 버티고 기댈 수 있었다>라며 두 사람의 끈끈한 우정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제우 김승현은 이제 40대를 앞두고 있는 나이임에도 여전히 멋있는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김승현이 예능으로 빵 뜨게 되면서 최제우의 방송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대한민국 하이틴 스타로 큰 인기를 끌었던 최창민(최제우) 이제는 최제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도전을 시작했는데요. 오랜 추억을 끄집어내게 만들어준 최제우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활동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