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랑스 리그1이 개막이 되었습니다. 메시가 PSG로 이적을 확정하면서 프랑스 리그가 무척 재미있어졌는데요. 황의조와 석현준 등 우리나라 선수들도 프랑스 리그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2021-2022 프랑스 리그1이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석현준의 소속팀은 트루아 AC로 이번 시즌에 리그1로 승격을 했는데요. PSG와의 개막전에서 1-2로 패배를 했지만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줘 앞으로가 상당히 기대가 될 것 같습니다. 석현준과 황의조는 소속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로 소개되며 리그1에서도 상당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나 석현준 선수에게는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병역 논란입니다. 이 때문인지 석현준은 PSG와의 개막전에서 출전 선수 명단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석현준 국적과 병역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석현준 프로필
석현준 나이는 1991년 6월 29일생으로 고향은 충북 충주시입니다. 석현준은 국가대표 선수로 15경기 5골로 활약을 하기도 했는데요. 석현준 키는 190cm로 장신 공격수입니다.

석현준은 몸싸움을 즐기는 장신 공격수답지 않게 빠른 스피드와 부드러운 발밑 플레이고 돋보이는 선수입니다. 상하체의 밸런스가 상당히 뛰어나고 몸싸움도 능해서 유럽리그에서도 통하는 선수이지요.

 


석현준은 트레이드 마크라고 한다면 온몸의 문신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축구 선수로는 흔하지 않게 양쪽 팔에 문신으로 가득합니다. 석현준과 비슷하게 문신이 많은 선수로는 장현수 선수가 있지요.

석현준은 현재 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20년 8월 18일 한국인 아내가 프랑스에서 아들을 출산해 아버지가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석현준 아내(부인)의  국적은 한국인인데요. 이 때문에 속지주의 국적법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 역시 한국 단일국적입니다.

 


석현준 국적 병역 논란
석현준 국적은 대한민국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 하는 대한민국 남성입니다. 석현준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었는데요. 댖우들에게는 절대 병역을 회피하거나 그런 것은 아니니 기다려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석현준 아버지 역시 아들 석현준은 절대로 병역을 기피할 목적이 없다며 반드시 군복무를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었지요. 하지만 석현준은 2019년 병역의무 기피자 명단을 통하여 병무청으로부터 고발이 된 상태입니다.

 


석현준은 지난해 병역 연기에 대한 행정소송도 제기를 했으나 패소를 했고 현재 석현준의 여권은 무효화됐으며 프랑스 취업비자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불법 체류자 신분이 됩니다. 이 때문에 석현준이 군 복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프랑스 리그 1에서 계속 축구 선수로 활약을 하는 것 역시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프랑스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석현준은 병역을 이행하기보다는 프랑스 국적으로 귀화를 위한 준비에 나섰다고 보도를 하기도 했는데요. 석현준은 프랑스 시민권 취득 후에도 병역의무를 이행할 것이라고 주장을 하고 있지만 병무청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이 때문에 대중들은 석현준이 제2의 유승준이 될 것이라는 우려를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석현준의 병역 논란이 어떻게 진행이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병역 논란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석현준이 이번 시즌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