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5월 9일에 방영된 복면가왕에서는 아기 염소(정선아)를 꺾고 새로운 가왕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복면가왕 에메랄드인데요. 복면가왕 에메랄드는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아기 염소(정선아)를 이기는 반전을 보여줬는데요.

 


<5월의 에메랄드>는 울먹이는 목소리로 소감을 전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 에메랄드 정체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인물은 바로 가수 유미입니다. 복면가왕 에메랄드 정체로 유미가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음색이 유미 특유의 음색을 들을 수 있었으며, 이전 경연 프로그램을 통하여 유미의 목소리가 대중들의 귀에 익숙해졌기 때문입니다.  

 

 

가수 유미 프로필
가수 유미 본명은 오유미입니다. 유미 나이는 1977년 12월 13일생으로 고향은 충주입니다. 유미 현재 소속사는 없으며, 데뷔는 2000년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지요.

 


가수 유미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지만 가창력만큼은 인정 받는 가수입니다. 뛰어난 노래 실력에 반하여 가수로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는데요. 이 때문에 비운의 가수로 불리기도 합니다.

 


유미는 2002년 싸이더스 HQ로 소속사를 옮기고 정규 1집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정식 데뷔를 했는데요. 당시 정우성, 전지현이 출연한 뮤직비디오가 엄청난 화제가 되었고, 2% 음료수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화제가 되었지요.

 

 

하지만 노래의 인기와 반대로 유미의 활동은 많지 않았는데요. 이 때문에 가수 유미는 대중들에게 자신의 얼굴을 알리는데 실패를 하게 되지요. 유미는 꾸준히 음반을 발매하면서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최근에는 가요 경연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유미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하면서 가수로서의 모습을 계속 보여줬는데요. 하지만 이런 노력과 다르게 인기를 크게 얻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유미가 복면가왕에서 가왕으로 등극을 했을 때에 눈물을 보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유미는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가수로 가창력에 비해서 크게 성공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가왕으로 등극하며 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복면가왕 에메랄드의 정확한 정체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만약 유미가 맞다면 복면가왕을 통하여 다시 한번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