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모랜드는 최근 앨범 Thumbs Up(떰즈업)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모모랜드는 지난해부터 모모랜드의 멤버 연우, 주이, 낸시 등이 큰 인기를 끌며 두번째 싱글 앨범 떰즈업 발매가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앨범이 발매되기 직전까지 모모랜드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멤버들의 탈퇴로 팀에 큰 변화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전까지 9인조 걸그룹이었던 모모랜드는 연우, 태하, 데이지가 탈퇴하며 6인체제로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 모모랜드의 독보적 인기를 차지하고 있던 연우의 탈퇴는 모모랜드 팬에게는 큰 충격으로 다가왔지요.



모모랜드 연우

연우 나이는 1996년 8월 1일생입니다. 연우 소속사는 MLD엔터테인먼트이며 학력은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입니다. 연우 데뷔는 2016년 모모랜드 EP 앨범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연우는 낸시와 함께 모모랜드의 비주얼 담당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멤버 중의 한 명입니다. 모모랜드 직캠, 팬들의 동영상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연우는 예쁜 외모뿐만 아니라 몸매(연우 몸매) 등으로 여성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지요.



모모랜드 연우 탈퇴이유

연우는 모모랜드 멤버들 중에서 주이와 함께 개인활동이 가장 많았던 멤버였습니다. 예를 들어서 AOA에서 설현이나 EXID에서 하니와 같은 인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배우 활동도 하고 혼자서 예능 활동도 활발하게 했습니다.


이 때문에 모모랜드 멤버들과 함께 활동을 하지 않을때도 많았는데요. 연우는 2019년 6월에도 스케줄 불참과 팬카페 글 삭제 등으로 탈퇴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당시 연우는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묵묵히 준비 중이었는데 그 시간들이 길어져 큰 오해를 만든 것 같다>며 탈퇴설을 부인했지요. 하지만 약 6개월 만에 팀에서 연우가 탈퇴를 하게 되었는데요.


모모랜드 연우 탈퇴이유에 대해서 소속사는 <모모랜드 활동에 대한 애정이 깊었으나 배우 활동과 병행하는 것은 무리라 판단, 팀을 떠나 당사 소속 배우로서의 활동에 집중하기로 했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활동이 많았고, 독보적인 인기를 가지고 있었던 상태였기 때문에 연우가 상당히 힘들어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러나 연우가 팀의 상당 부분을 먹여살리고 있다고 할수도 있었기 때문에 팬들은 연우의 탈퇴를 상당히 아쉬워 했던 것 같습니다.



연우 근황

모모랜드 연우에서 배우 연우가 된 그녀는 자신의 SNS를 통하여 종종 글과 사진을 올리기도 했으며, 각종 행사에 참석을 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연우는 현재 채널A 드라마 터치에 출연을 하고 있으며, 곧 방영될 SBS 드라마 김희선 주원 주연의 앨리스에도 출연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모모랜드 탈퇴 후 배우 활동에 집중을 하고 있지요.



걸그룹 모모랜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었던 상태였기 때문에 연우의 탈퇴는 상당히 아쉽게 느껴졌지만, 다행이도 탈퇴 후 배우로서의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연우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배우로서 승승장구 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6인체제로 활동을 시작한 모모랜드 역시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