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하춘화는 정말 대단한 가수입니다. 물론 코미디언 김영철이 눈을 번뜩이며 하춘화 성대모사를 한 적이 많아서 거기에 각인되어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알고보면 하춘화는 레전드 가수 중의 한 명이지요.



하춘화는 만 6세에 가수 데뷔를 했고, 1991년 최다 개인 발표회(공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지요. 또한 가요계 활동을 하면서 가치관이 바르고 항상 노력하는 모습이 많은 이들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하춘화 프로필

하춘화 나이는 1955년 6월 28일생입니다. 하춘화 고향은 전라남도 영암이며, 1991년 레코드를 취입하면서 데뷔를 하게 되지요.


히우 마도로스 히트, 영암 아리랑, 연인의 부르스, 연하의 남자 등 무수히 많은 곡을 히트시킵니다. 요즘 10~20대들은 잘 모르는 가수지만,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단한 곡들을 많이 부른 가수이지요.



하춘화 결혼과 이혼이유(이혼사유)

하춘화는 1981년 직업이 사업가인 정운창과 결혼을 합니다. 그런데 하춘화의 가수 활동 재개로 의견이 부딪혔고 불과 1년도 되지 않아 이혼을 하게 되지요. 하춘화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아무래도 당시 여자들에 대한 선입견, 바깥 활동과 방송 활동에 그리 호의적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춘화는 이런 상처를 안고 혼자 살다가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재혼을 하게 됩니다. 하춘화 재혼은 1995년 남편 이인순과 했습니다.


<중학생 때부터 알았던 국장님이 자신의 오랜 친구를 소개시켜줘 중매로 만났다. 그런데 소개 이후 남편이 1년 동안 연락이 없었다. 유명세를 타는 것이 부담됐다는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다. 남편이 1년간 고민 끝에 그냥 부인의 직업이 가수일뿐이다라고 다시 만날 결심을 하게 되었다>



하춘화 남편 이인순은 당시 43세의 노총각이었습니다. 하춘화는 남편의 이런 신중하고 진중한 마음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주었고, 두 사람은 6개월 간의 열애 끝에 1995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연애 결혼 같은 경우에는 서로 조건을 안 따지지만 이건 경우가 달라서 결혼 전 호적등본, 건강진단서를 교환했다> 이렇게 신중한 결혼 덕분에 두 사람은 20년이 넘게 행복하게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하는 아내에게 가장 큰 외조는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밖에서 일할 때는 남편이 절대 전화를 안한다>



하춘화 박사학위

하춘화가 유명한 점은 그녀가 박사 학위를 가진 현역 가수라는 것입니다. <논문 자료 수집과 교열을 도와주며 용기를 준 남편이 가장 큰 힘이 되었어요. 부모님과 가족의 기대도 커서 꼭 결실을 맺고 싶었어요>



하춘화가 박사학위를 받을 때에 동료 가수들이 찾아와 축하를 해줄 정도였지요. 아무튼, 하춘화는 노래뿐만 아니라 머리도 참 좋은 것 같은데요. 하춘화 4자매 모두 박사 학위를 따을 정도로 집안 사람들의 머리 역시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하춘화는 가수들의 권익 신장을 위하여 저작권법을 공부하기 위하여 법대 대학원 박사 과정에 응시를 하게 되는데요. 법대 출신이 아니기에 2년간 세번 낙방한 끝에 전공을 변경하여 예술철학을 전공하게 되지요. 늦은 나이에도 배움을 소홀히 하지 않고, 스스로 발전해나가려 노력하는 하춘화의 모습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하춘화는 지난해 데뷔 6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으며, 녹슬지 않은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대중들로부터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춘화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한 활동을 해주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