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용만은 현재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MC 방송인입니다. 현재 뭉쳐야산다, 이사야사, 옥탑방의 문제아들, 대한외국인, TV는 사랑을 싣고 등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MC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방송법 개정안 통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연예인 중의 한 명입니다. 김용만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용만 프로필

김용만 나이는 1967년 11월 30일생입니다. 소속사는 FNC엔터테인먼트이며, 학력은 성균관대학교이지요. 데뷔는 1991년 제 1회 KBS 대학개그제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용만은 사실 1986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1991년 대학개그제에서 양원경과 함께 대상을 수상하며 정식 데뷔를 했지요.


김용만은 한 때 김국진과 콤비를 이루며 1990년대 최고의 명콤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김국진에 비해서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2002년부터 2005년까지 방송한 일요일 일요일 밤에 MC로 인기의 최고점을 찍었지요.



김용만 아내(부인) 이남정 첫만남

김용만은 개그맨 출신 교수 이영재의 소개로 부인 이남정을 처음 만나게 됩니다. <김용만 부인을 내가 소개시켜주었다. 그런데 이남정이 김국진과 소개팅할뻔했다>



<원래 모델하는 여자 후배가 있었다. 그 친구를 만나러 갔는데 그 친구가 또다른 친구 이남정을 데리고 온 것이다. 그래서 서로 만나게 되었다> 김용만 아내 이남정의 사진이 방송을 통하여 공개 된 적이 있는데요. 또렷한 이목구비에 이국적인 외모가 큰 화제가 되었지요.



<이영재의 소개로 아내와 술자리를 가졌는데 술자리를 마치구 김국진이 아내를 집까지 데려다주기로 했었다. 그런데 김국진이 갑자기 나에게 데려다주라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아내를 데려다줬고, 이후 이영재에게 변호를 받아서 그때의 인연으로 결혼을 할 수 있었다> 어쩌면 김국진이 김용만이 아내에게 첫만남에서 호감을 가졌다는 것을 눈치채고 그렇게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김용만 이혼 루머 이유

김용만은 방송 활동을 하면서 여러번 이혼 루머를 겪게 됩니다. 그 이유는 모두 방송 외에 딴 일을 해서 그런 것인데요. 여러 가지 사업을 했지만 번번히 실패를 경험했고, 도박 사건으로 논란이 된 적도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과 사업 그리고 도박 사건이 김용만 이혼의 루머가 난 이유가 아닐가요? 2013년 4월 도박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용만은 약 2년 6개월간의 자숙 기간을 거친 다음 2015년 11월 쓸모있는 남자들로 복귀를 했습니다.



<방송 복귀가 정말 조심스럽다. 내가 조심스러우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당장 내일 녹화인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만에 마이크를 차는데 반갑더라. 쉬는 3년 동안 입금이 없었다>


김용만은 방송에 다시 빠르게 적응을 했고, 이후 김용만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을 하며 대표적인 MC이자 방송인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또 다시 방송법 개정안으로 자신의 이름이 나돌며 곤혹을 겪고 있는데요. 연예인들에게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한순간의 실수가 얼마나 큰 것을 잃게 만드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송법 개정안이 김용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