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 관련

이주호 아들 가수 이상

성글라스 2019. 11. 13. 08:30

가수 이주호는 대한민국 싱어송라이터로 오랫동안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입니다. 포크 팝 가수이자 작사가, 작곡가, 편곡가로 포크 팝 보컬 음악 그룹 해바라기의 리더이지요.



이주호는 1977년 혼성 4인조 포크 팝 보컬 음악 그룹 해바라기의 보컬리스트로 첫 데뷔를 했고, 이후 1981년 솔로 가수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주호는 포크 팝 보컬 음악 그룹 유리박의 보컬리스트 겸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했으며 1982년 남성 2인조 포크팝 보컬 음악 그룹 해바라기를 결성하여 리더로 활동하여 현재까지 이르고 있지요.



이주호 프로필

가수 이주호 나이는 1956년 8월 17일생으로 고향은 서울입니다. 배우자(와이프)는 방송인 윤제니씨이며, 아들은 R&B 힙합 가수 이상이지요.



가수 이정선, 엄인호, 이광조와 절친한 친구 관계로 해바라기 뮤직 사장이자 소속 가수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주호 아들 이상

이주호 아들 이상은 가수입니다.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을 한 적도 있는데요. 이상이 방송에서 아버지 이주호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무리 좋은 무대를 꾸미고 좋은 곡을 써도 너는 당연히 그 정도 해야 되는 거야라는 말을 들어왔다. 30대에 접어드니까 이제 그 부담감은 사라졌고, 아버지라는 산과 함께, 같이 가는 것이다>



<어머니는 방송인 윤제니씨인데 어머님께 제가 한 번도 선물을 해드린 적이 없어서 오늘 꼭 보답하고 싶다>며 사랑과 평화의 명곡인 어머님의 자장가 무대를 꾸며 눈길을 모았습니다.



이상은 호소력 짙은 음색과 힘이 있는 창법으로 좋은 노래를 불렀는데요. 아버지 이주호의 피를 물려받아서 그런지 노래를 참 잘하는 가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바라기 이주호

해바라기 이주호하면 빼놓을 수 없는 노래가 바로 <사랑으로>라는 노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랑으로>는 1989년 12월 1일 89 해바라기라는 앨범을 통하여 발매가 된 노래인데요.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입니다.



노래로 행복을 주는 이주호 벌써 데뷔한지 45년이 흘렀다고 하는데요. 이주호는 아들 가수 이상 그리고 아내(부인) 윤제니라는 든든한 가족의 버팀목이 있었기에 지금까지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주호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길 바라며, 이주호 아들 가수 이상도 좋은 노래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기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