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차태현은 워낙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한 배우로 인기 작품도 많고, 예능에도 자주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차태현 어머니가 성우 출신의 배우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수민 프로필
최수민 나이는 1945년 10월 5일생으로 본명은 최순자입니다. 나이는 70대 후반으로 1969년 TBC 5기로 입사를 했다가 1980년 언론통폐합으로 인해서 KBS 11기 성우로 활동을 했습니다.

최수민 성우는 KBS 소년 연기의 본좌라인을 형성했던 원로 성우이네요. 2010년대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했습니다. 성우계에서는 레전드 성우로 인정을 받고 있지요. 김기현, 배한성 성우와 동갑으로 같은 시기에 활동을 했습니다.

 


최수민은 차태현 어머니로 유명한데 차태현은 고등학교시절까지 어머니가 성우라는 사실을 잘 몰랐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때 수학여행을 가서 비행기를 타는데 비행기 안전 내레이션으로 나온 목소리가 어머니 목소리가 나와 놀랐다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수민은 남편 차재완(차태현 아버지)와 함께 아침 프로에 출연을 남달랐던 차태현의 학창시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등 차태현 어머니로 방송에도 자주 출연을 했지요.

 


차태현 어머니 최수민 성우 대표작
최수민은 레전드 성우 중의 한 명으로 정말 많은 인기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심이의 영심이 달려라 하니의 나애리, 요리왕 비룡의 비룡, 떠돌이 까치 엄지 등 수많은 추억의 만화들 속 인물들의 목소리를 담당했습니다.

 


최수민이 영화 <문경>에 출연을 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영화 문경은 여행자 문경과 새내기 비구니 가은, 강아지 길순과 함께 문경 여행을 하게 된 길동무들의 따뜻한 연대와 치유를 그린 영화입니다.

 


극 중 최수민은 문경에 사는 여인으로 여행을 온 문경 일행과 하룻밤을 묵으며 인연을 맺는 인물을 연기합니다. 최수민은 이전에도 영화 <해피 뉴이어>, <방관자들> 등에 출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수민은 그동안 성우로서의 차태현 어머니 최수민으로 많이 보여줬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문경에서는 이전보다 큰 비중으로 최수민의 연기력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문경은 내년 상반기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차태현 어머니 최수민이 아닌 배우 최수민의 연기력에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동안 내레이션, 성우의 모습만을 봐왔던 최수민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