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유태오가 연애대전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에 출연을 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유태오는 한때 큰 화제를 모으다가 한동안 휴식기를 가지며 <연애대전>을 통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유태오 프로필
유태오 본명은 김치훈입니다. 유태오 나이는 1981년 4월 11일생입니다. 유태오 출생은 독일이며 유태오 키는 180cm입니다.


유태오 한국데뷔는 2009년 영화 <여배우들>로 데뷔를 했습니다. 유태오 와이프 배우자는 니키리이며 2006년 결혼, 현재 자녀는 없는 상태입니다. 유태오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유태오 어린 시절
유태오는 부모님이 1970년 파독 근로자로 독일에 이민을 갔습니다. 아버지는 파독 광부, 어머니는 파독 간호사로 알려졌는데요. 이런 집안의 영향으로 독일 쾰른에서 성장한 유태오는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유태오는 운동을 잘하는데요. 학창 시절 농구선수가 꿈이었습니다. 그러다가 1999년 무릎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으로 꿈을 접게 되었습니다. 유태오 국적은 한국 국적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데요. 군대를 면제된 것은 아무래도 양쪽 무릎 십자인대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상당시 의사가 말하길 걸어 다니는 것도 다행이라 여겨라 할 정도로 부상이 심각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 성장하고 성인이 가까워져 한국으로 돌아온 유태오는 10여 년간의 한국 생활로 한국어를 읽고 말하는데 큰 지장이 없지만 맞춤법 등은 아직 서툴다고 하네요.

 


유태오는 조연급 배우로 꾸준히 활동을 했으며, 해외 작품에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19년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송중기의 아버지 역인 라가즈 역으로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유태오 부인(아내) 니키리 결혼
유태오는 예능 등을 통하여 아내 니키리와의 만남 결혼에 대해서 많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유태오가 뉴욕 유학을 했을 대에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당시에도 유태오는 배우로 배고픈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요. <공부가 끝난 후 계속 그곳에 있다가 만났다. 낭만적이고 배고픈 활동을 하고 있을 때였다>

 


유태오 아내 니키리 직업은 대한민국 사진작가이자 영화작가인데요. 뉴욕대학교 석사 출신으로 유태오보다 11살 연상입니다. 유태오 부인 니키리 역시 꾸준히 영상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사진작가 그리고 영상 작가로 다큐멘터리 작품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요.

니키리는 남편 유태오와의 만남에 대해서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밤에 길을 걷고 있는데 잘생긴 사람이 떡하니 서 있었다. 너무 잘생겨서 제가 쳐다봤는데 유태오도 저를 쳐다보더라. 보통 눈을 피하기 마련인데 계속 쳐다봐서 이게 웬 떡이냐 했다>

 


<태오 이상형이 좀 작고 통통한 여자였다고 하더라. 태오는 자신의 이상형이 걸어오니까 뚫어지게 쳐다봤다고 하더라>

<그때 동행인이 있어서 다른 데에 갔다가 계속 태오가 생각이 나서 그 장소로 다시 돌아왔는데 없었다. 근처에 독일 음식점이 있었는데 본능적으로 저 안에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들어갔더니 있더라>

 


독일 음식점에서 만난 니키리와 유태오는 이야기를 나누며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했고,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 만나고 결혼하겠구나 생각했다. 제가 좋아하는 모습을 태오가 많이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소년미가 있었다. 저는 소년미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유태오는 아내의 내조 덕분에 배우로 성공했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니키리도 언급을 했습니다. <(힘든 시기) 태오가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했는데 제가 못하게 했다. 풍파를 맞으면 내가 좋아하는 소년미를 잃을 것 같아서 치마폭에 싸놓고 있고 싶었다>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 오후 네 시만 되면 힘들어서 울었다. 그때 태오가 옆에서 평생 오후 네 시에 곁에 있어 주겠다고 했다. 그 말이 빈말이 아니라는 걸 알았기에 감명 깊었던 것 같다>

 

유태오를 <연애대전>을 통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연애대전 김정권 감독은 유태오를 지구에서 가장 잘 생긴 배우 중에 가장 배우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유태오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