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츠스타와 연예인의 경우는 종종 있는 일입니다. 배우 한상진과 여자 농구 스타 박정은이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 커플 중의 하나이지요. 한상진과 한상진 부인 박정은의 결혼스토리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한상진 프로필

한상진 나이는 1977년 12월 9일생입니다. 한상진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이며, 데뷔는 1997년 잠뱅이 모델로 데뷔를 했지요. 한상진은 2000년 SBS 톱 탤런트 선발 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SBS 공채 탤런트 9기로 데뷔를 합니다. 하지만 오랜 무명생활을 거치게 되는데요. 7년 이상 무명 배우 생활을 이겨내고 2007년 드라마 하얀 거탑과 이산으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솔약국집 아들들, 천사의 유혹, 결혼해주세요. 뿌리깊은 나무, 마의, 출생의 비밀, 자칼이 온다 등에 출연을 하게 되지요.



한상진 부인(아내) 박정은

한상진 부인은 인기 농구 선수 출신의 박정은입니다. 현재 농구선수 코지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한상진은 연예인 가족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한상진 이모가 현미이며, 사촌 누나가 노사연이지요.


박정은은 농구 국가대표 명가드였던 박신자의 조카입니다. 박정은 나이는 1977년 1월 14일생이며, 박정은 학력은 경희대학교 스포츠 지도학과이지요. 데뷔는 1995년 용인 삼성생명 비추미에 입단을 하면서 프로 생활을 시작합니다.



박정은 은퇴는 2013년 11월 11일에 했는데요. 20년 가까이 프로 생활을 하면서 삼성생명의 주축 선수였고, 여자 대표팀 농구 선수 레전드로 불렸습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2년 중국 세계선수권대회 4강의 주역이기도 하지요. 박정은은 이런 프로 생활을 통하여 삼성구단에서 그녀의 등번호였던 11번을 영구 결번시켰습니다.


한상진 박정은 결혼스토리

한상진은 농구라는 스포츠를 좋아했는데 농구대잔치에서 여자 농구 스타 박정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다 연극 공연에 놀러온 박정은을 만나게 되고, 박정은은 초대한 친구에게 만남을 주선해달라고 말을 했다고 하지요.



박정은은 한상진의 첫인상이 그렇게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한상진의 적극적인 구애로 마음을 조금씩 열었고, 두 사람이 스포츠 신문에 열애 기사가 나면서 본격적인 열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한상진은 무명배우였고, 박정은은 농구 대스타였지요. 그러나 박정은은 한상진에 대한 믿음을 놓지 않았고, 2004년 5월 2일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남편은 저희 팀 동료들을 가족들보다 더 열심히 챙겼어요. 상대편 감독님과 선수들 팬과 기자에게도 늘 깍듯하게 인사했고, 이런 사람이 어떻게 나에게 왔을까? 신기할 정도였지요>



<주위에서 가난한 연극배우와 결혼하는 것이 불안하지 않느냐고 많이 물어보셨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확신이 있었거든요. 제가 농구를 하는 동안 남편도 좋아하는 연기로 꿈을 펼치도록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었고, 이것이 결혼으로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결혼 생활이 안정되니 한상진은 무명 배우 생활을 극복하고 꾸준히 인기를 얻게 됩니다. 한상진뿐만 아니라 박정은 역시 주위 평판이 상당히 좋을 정도로 두 사람 모두 좋은 인성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런 인성과 좋은 성격 때문에 하는 일도 잘 풀렸던 것 같습니다.



한상진은 박정은과 결혼을 하면서 유명세를 얻게 되었고, 꾸준한 노력과 꾸준한 연기력을 보여준 덕분에 좋은 배우로 성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부가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노력한 덕분에 부부 모두 행복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한상진과 한상진 아내 박정은이 정말 잘 만났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상진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보여주길 바라며, 가족 예능에 함께 출연하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