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권성희는 80년대에 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인기를 끌었던 인물 중의 한 명입니다. 권성희는 현재에도 가요무대 등에 출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가수 권성희가 어떤 인물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성희 프로필

권성희 나이는 1954년생입니다. 권성희 데뷔는 1978년 세샘 트리오 <나성에 가면>으로 데뷔를 한 원로 가수인데요.


권성희 학력은 동덕여대이며, 히트곡으로 <나 하나의 사랑>, <회환>, <여로> 등이 있으며 2012년 제 20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한 연예부문 공소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권성희는 80년대 당시 화려한 무대매너와 미모,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인물입니다. 세샘트리오 권성희 노래 중 <나성에 가면>은 2014년 개봉한 영화 <수상한 그녀>에서 배우 심은경이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권성희 가수 데뷔

권성희는 유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대학시절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인하여 가세가 기울기 시작했지요. 이 때문에 권성희는 낮에는 음대생으로 밤에는 밤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돈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저녁 무대 3~4군데를 다니면 당시 한 달 40~45만원 정도를 벌었다. 당시 직장인 월급이 3,4만원이었으니 큰돈을 벌었다>



<1977년 혼성 3인조 세샘트리오가 결성이 되고 나성에 가면으로 히트가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세샘트리오의 보컬이자 홍일점으로 팀 내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한동안 보디가드를 고용해 다녔을 만큼 스토커가 쫓아다녀 마음고생을 하기도 했다>


이렇게 큰 인기를 끌었던 세샘트리오는 멤버들의 이민 등의 이유로 1983년 자연스럽게 해체를 했고, 권성희는 솔로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지요.



권성희 남편 박병훈

권성희 남편 박병훈 역시 과거 청춘 탤런트 스타로 활약을 했던 배우 박병훈입니다. 박병훈은 권성희보다 2살 연하로 알려져 있는데요. 집안이 아주 좋고, 부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권성희 남편 박병훈과 연예계시절 서로 만나게 되었고, 호감을 가지면서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박병훈 역시 배우로서 큰 인기를 끌던 인물이었기에 권성희 박병훈의 결혼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권성희 남편 박병훈은 배우로 꾸준히 활동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배우 활동을 그만두었는데요. 그 이유는 큰 사고를 당했기 때문입니다. 박병훈은 사고 이후 연예계를 은퇴하게 된 것입니다.



권성희 최근 활동

권성희는 가요무대 등을 통하여 꾸준히 방송에 출연을 하여 매력적인 목소리와 함께 뛰어난 무대 매너를 보여주었는데요. 권성희는 벌써 40년차 가수가 되었고, 후배 가수 설운도가 작곡한 노래로 오랜만에 신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권성희의 대표곡 <나성에 가면>이 아직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권성희를 만든 곡이기도 하지요. 설운도가 만든 새로운 곡으로 다시 한 번 가수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권성희가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길, 활발한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