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인기를 끌면서 조연 배우 조우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우진은 송광호 주연의 영화 마약왕에도 출연을 할 예정이라서 조우진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우진 프로필

조우진 나이는 1979년 1월 16일생입니다. 조우진 키는 180cm이며, 조우진 소속사는 유본컴퍼니입니다. 조우진 데뷔는 1999년 연극 <마지막 포옹>을 통하여 데뷔를 했습니다.



조우진은 내부자들이라는 영화를 통화여 뜬 스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우진은 내부자들에게 악역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큰 표정 변화 없이 섬뜩한 대사를 쳐내는 조우진의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으로 남겨져 있습니다.



조우진 결혼은 하지 않았으며, 조우진 결혼 검색어에 대해서 <그렇게 됐으면 좋겠다. 여자친구가 없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조우진 김병철 닮은꼴

조우진은 배우 김병철과 닮은꼴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병철은 인기 조연배우로 맡은 배역이나 뛰어난 연기력이 조우진과 비슷해서 헛갈리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지요.



배우 김병철 나이는 1974년생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입니다. 현재 SKY캐슬에서 차민혁 역을 맡아 열연을 하고 있지요.


조우진은 김병철과 닮은꼴에 대해서 <방송을 보고 헛갈린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 조우진, 김병철에 대해 다시 한 번 언급하게 되는 계기가 같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조우진은 충모로에서 다작을 하는 대표 <신 스틸러> 배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다작 배우임에도 이미지 소비가 없는 다양한 캐릭터 변주를 시도하면서 관객들의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조우진이 영화에 출연을 할 때 마다 다작배우에게 항상 따라다니는 <저 배우 또 나와?>의 논란이 없는 것 같네요. 물론 조우진이 연기력도 그만큼 받쳐주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가 부도의 날에서 조우진은 국가 위기를 이용하여 새 판을 짜려는 야망의 재정국 차관으로 보는 이들의 분노를 일으키며 뛰어난 연기력이 다시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조우진이 2018년 연말 가장 기대되는 영화 <마약왕>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