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스윙키즈가 대중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스윙키즈는 2018년 흥행 영화 중의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개봉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지만 벌써 손익분기점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윙키즈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인물이라고 한다면 단연 김민호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김민호는 샤오팡의 연기력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관객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김민호가 어떤 배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김민호 프로필

김민호 나이는 1990년 1월 9일생입니다. 김민호 소속사는 에프이엔티이며, 김민호 학력은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입니다. 데뷔는 2013년 tvN 드라마 <몬스타>를 통하여 데뷔를 했습니다.


김민호는 스윙키즈 주연배우 중의 한 명인데요. 도경수와 박혜수, 오정세는 많이 들어왔지만, 배우 김민호는 다수 낯선 인물입니다. 사실 김민호라는 이름보다는 샤오팡이라는 이름이 더욱 기억에 남지요.



스윙키즈 샤오팡 김민호

스윙키즈에 나오는 중국인 샤오팡은 영양실조 실력파 댄서입니다. 샤오팡은 통통한 몸매의 소유자이지만 중공군의 포로로 영양실조에 걸리는 재미있는 역할을 맡기도 했는데요. 천재적인 댄스 실력을 가지고 있는 중공군 포로의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잭슨이 댄스팀을 만들기 위하여 진행한 오디션에서 마지막에 갑자기 등장, 자신만의 끼를 뽐냅니다. 뚱뚱하지만 누구보다 유연하고 독창적인 댄스를 보여주지요. 마치 가수 싸이를 연상하게 하는 특유의 퍼포먼스 거기서 나오는 무표적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김민호는 굉장한 댄스 실력의 보유자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댄서였지만 살이 찌고 몸이 커졌지만 댄스 실력은 그대로 남았다고 하지요. 이 때문에 스윙키즈 감독 강형철 감독은 샤오팡을 하기에 최적의 인물이 김민호였다고 말을 했습니다.


강형철 감독은 처음부터 김민호가 제격이라고 했다기보다는 오디션을 두세번 정도 봤었는데 올 때마다 살이 찌더라. 뒤로 갈수록 이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아마 김민호가 샤오팡의 연기를 하기 위해서 일부러 조금씩 살을 찌운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김민호는 중국인 샤오팡 역을 맡았기 때문에 설정상 중국어로 대사를 해야 했지만, 중국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대사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적은 대사임에도 매력적인 춤사위를 표현해내며, 완벽한 샤오팡의 모습을 보여주게 된 것입니다.



김민호 아까운 이유

김민호가 아까운 가장 큰 이유는 스윙키즈를 통하여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영화의 흥행과 함께 뜰 수 있는 기회를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자리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김민호가 입대를 했기 때문인데요.



김민호는 스윙키즈 촬영이 끝나자마자 입대를 했다고 합니다. 입대 이후에도 김민호는 꾸준히 자신의 SNS를 통하여 스윙키즈를 향한 애정을 과시해오고 있습니다.


김민호는 그동안 발칙하게 고고, 7일의 왕비, 사랑하는 은동아 등에 출연을 했는데요. 이전에는 큰 비중이 없는 조연에 역할을 했었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윙키즈를 통하여 단번에 주연급으로 캐스팅 되었고, 샤오팡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스윙키즈로 주목을 받으며 빵 뜰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텐데, 그럴 수 없다는 것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스윙키즈를 통하여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낸만큼 군대를 전역한 이후에 다른 작품을 통하여 지금보다는 더 자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민호에게는 인생 작품이 될 수 있는 스윙키즈. 스윙키즈를 통하여 김민호라는 배우를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군복무를 하는 동안 김민호라는 배우를 만날 수 없겠지만, 샤오팡을 통하여 본 김민호는 전역 후 김민호라는 배우를 기대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김민호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