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 관련

김지석 집안 이름 이유

성글라스 2019. 3. 18. 20:21

문제적남자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연예인들 중에서 머리가 상당히 좋기로 소문난 이들이 출연을 하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배우 김지석은 이들 중의 한 명인데요. 뇌블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머리도 좋고, 문제도 잘 풀어내고 있습니다. 문제적남자에서 분위기 메이커를 맡고 있기도 하지요.



그런 김지석이 지난해 10월 <톱스타 유백이> 촬영 때문에 잠시 자리를 비운 후 약 5개월만에 다시 문제적남자에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김지석 프로필

김지석 나이는 1981년 4월 21일생입니다. 고향 서울출신으로 소속사는 제이스타즈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지석 학력은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어교육학과를 나왔습니다.



김지석 집안

김지석은 집안이 상당히 명예로운 집안입니다. 김지석 할아버지는 중국 등지에서 항일독립운동을 한 김성일(1968년 사망)입니다.


<할아버지가 독립 운동을 하셨던 김성일씨다. 김구 선생의 제자라고 들었다. 할아버지가 독립운동을 하시면서 가족의 이름을 모두 태어난 지역 이름으로 작명하셨기에 첫째 큰아버지 이름은 북경에서 태어나 김북경이다. 그리고 둘째 큰아버지는 중국 장춘에서 태어나 이름이 김장춘이다>



<우리 아버지는 평양과 서울을 거쳐 온양으로 옮겨오면서 태어나 김온양이고, 고모들의 이름 역시 지명을 따, 개로와 통료, 상해가 되었다>


김지석 큰아버지 김북경은 런던 최초의 한인교회를 설립한 인물이며, 둘째 큰아버지 김장춘은 명지전문대 영어과 교수로 런던 거주 시절 태어나 아들은 김런던으로 지어 집안의 전통을 이었다고 하지요.



김지석이 머리가 좋은 이유는 이처럼 집안이 상당히 좋고, 과거에도 많이 배우고 많은 활동을 한 집안에서 태어났기 때문이지요. 김지석 집안의 교육법 역시 남다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은 우리 삼형제가 뭘 하든 나쁜 길로 빠지지 않도록 가이드만 설정해줄 뿐 그 이상의 터치는 전혀 없었다. 그렇게 자랐기 때문에 당연시 받아들였고, 인생에 대한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었다. 어려서부터 자립심과 독립심을 키우고자 노력했다>



김지석은 영국에서 유학도 했었는데요. 유학 당시 다녔던 학교는 <브래드필드 컬리지>로 당시 영국 윌리엄 왕자와 함께 다녔다고 합니다. 윌리엄 왕자와는 수영도 하면서 친분도 있다고 하지요.



김지석 연예계 활동

김지석은 부모님으로부터 어렸을 때 독립심을 배웠습니다. 친형은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 금상에 빛나는 수재였다고 하는데요. 옥스퍼드 대학 수학과에 수석으로 입학을 했고, 홍콩 금융계를 책임지는 미국계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형은 수재였고, 김지석은 이에 대해서 컴플렉스를 갖게 되지요. 그래서 김지석은 형을 보고 자기 적성에 맞는 분야를 일찍부터 찾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무작정 연기학원에 다니며 맨 땅에 헤딩을 했다. 그런데 연기를 시켜준다고해서 갔는데, 정신차려보니 랩퍼가 되어 있었다> 김지석은 리오라는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을 했지만, 빛을 보지 못했고, 이후 연기자의 길로 들어가게 됩니다.


김지석은 대학교를 졸업하면서 교원 자격증을 2개 취득했는데요. 독어와 영어였습니다. 독어 선생님도 할 수 있고, 영어 선생님도 할 수 있다고 하지요. 김지석이 얼마나 머리가 좋은지 여기서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지석은 이후 연예계 활동을 꾸준히 하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높은 인지도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김지석이 문제적 남자와 드라마 등을 통하여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오랫동안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