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시언은 드라마에서 조연급으로 활약을 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시언은 드라마보다는 방송, 예능을 통하여 뜨고 드라마까지 이어진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시언이 뜰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이 되었던 프로그램이 바로 나혼자산다입니다. 나혼자산다에서 현재 정식 무지개 멤버로 활약을 하고 있지요.



이시언은 무지개 멤버 기안 84, 헨리와 함께 허당끼가 있는 모습을 많이 보이는 세 얼간이 컨셉을 잡아서 그 중의 맏형인 1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시언은 세얼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요. 헨리가 헐리우드 배우로 진출을 하면서 최근에는 이들 세명의 조합을 많이 볼 수 없게 되어 아쉽게 느껴집니다.



이시언 프로필

이시언 나이는 1982년 7월 3일생입니다. 이시언 본명은 이보연인데요. 소속사는 비에스컴퍼니입니다. 이시언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습니다.



이시언 데뷔는 2009년 MBC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로 데뷔를 했으며, 현재 2019년 1월 동작구 홍보대사입니다.


이시언 배우 입문

이시언은 고교 시절 사귀던 여자친구가 대한 안가면 안 만나겠다고 통보하는 바람에 서둘러 연극영화학 쪽으로 진로를 잡았지만 대입에서 떨어집니다. 이후 연극계에 발을 들이면서 극단에서 활동을 했고, 군 복무 이후 서울예대에 합격을 했지요.



이 때문에 이시언의 방송 데뷔가 많이 늦어졌던 것입니다. 이후 이시언은 직접 소규모 극단을 조직해보기도 했고 뮤지컬 크루로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뮤지컬 이후 드라마로 전향을 하면서 입지를 다져갔습니다.


이시언 나혼자산다

이시언은 드라마에서 주연 배우에게 치이는 조연으로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극한직업 전문배우라는 별명을 가지면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지요.



2016년 MBC  방송연예대상,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후 나혼자 산다를 통하여 빵뜨게 된 것입니다.



이시언은 2016년 9월 23일 나혼자산다의 무지개 라이브에서 30대 독신 남자의 생활을 적나라게 보여주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군대식으로 바닥을 청소하는 모습 세얼간이와 함께 보여주는 호흡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세얼간이라면서 허당끼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이시언의 성격이 좋고, 착한 것이 그대로 방송에서 나타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인기를 얻게된 비결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시연이 본명 이보연으로 활동을 하지 못한 이유도 있는데요. <드라마 캐스팅 당시 여성스러운 이름 때문에 여자 배우가 캐스팅됐다고 오보가 난적이 있다. 곽경택 감독님이 직접 작명소에서 예명인 이시언을 지어오셨다>



예명 이시언이라는 이름을 지은 곽경택 감독님에 정말 은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시언이라는 이름 때문에 지금처럼 큰 성공을 거두었을 수도 있으니 말이죠. 이시언 결혼은 하지 않았으며, 이혼 재혼과도 연관이 없습니다.


이시언 집 청약

이시언은 대학 졸업 후 꾸준히 주택 청약을 들었고, 결국 아파트에도 당첨이 되었습니다. 청약에 당첨되는 모습을 보며 성실하게 생활력이 강한 사람임을 증명했습니다.


이시언이 청약된 아파트로 이사하는 모습도 그려질 예정인데요. 데뷔 10년만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이시언을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그런데 무엇보다 이시언이 자신의 집을 마련하면서 집값 역시 대박이 난 것입니다. 이시언이 청약에 당첨된 아파트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의 아파트라고 합니다. 이시언은 여기 32평 아파트로 이사하게 될 예정인데요.


프리미엄이 약 2배가량 올랐으며, 매매가가 약 15억원에 가깝다고 합니다. (이시언 아파트 가격 7억 분양가에서 14억원으로 올랐다고 함)



2년만에 2배의 프리미엄이 붙으며 대박이 난 것이지요. 정말 이시언은 나혼자산다 이후 승승장구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혼자산다를 통하여 짓고 있는 아파트의 모습도 그려졌고, 내 집 마련의 설렘을 가지고 있는 이시언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시언이 좋은 일만 생기는 것 같아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시언은 과거 방송에서 이런 말도 했습니다. <지금 사는 자취방은 너무 좁아서 부모님조차 오지 못했다. 감격스럽다>



내집마련의 꿈과 함께 프리미엄 대박이라는 뜻밖의 투자성공을 거두게 된 이시언. 열심히 자신의 일에 매진하다보면 좋은 일, 좋은 결과가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시언의 내집마련 꿈을 이룬 것에 많은 부러움을 사고 있는데요. 이시언의 모습을 보며 많은 청춘들이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고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시언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