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 관련

이수나 나이 근황 학력 화제

성글라스 2020. 9. 7. 20:20

배우 이수나는 원로배우 중의 한 명으로 전원일기를 통하여 큰 인기를 끌었고, 201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다양한 프로그램 드라마, 예능에 출연을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수나의 모습을 볼 수 없는데요. 그 이유는 이수나가 뇌출혈로 쓰러졌고, 이후의 근황을 알 수 없으며 가족들 역시 찾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수나의 근황을 궁금해하고 있지요.



이수나 프로필

이수나 나이는 1947년생으로 이수나 학력은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유명한 배우였습니다. 이수나 데뷔는 1965년 MBC 성우 2기로 데뷔를 했고, 성우로 활동을 하다가 1980년 특채 탤런트로 TV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수나 키는 166cm인데요. 당시로는 상당히 큰 키로 예쁜 외모에 늘씬한 키로 상당한 미인이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수나 본명은 이순재인데, 원로 남자배우 이순재와 동명이인이기도 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위해서 이수나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수나 법학과 출신

이수나는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입니다. 검사나 판사, 변호사라는 직업을 충분히 했을 수도 있지요. 이수나는 법대를 졸업한 후 연기자로 전공을 바꾼 이유는 <죄 지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법조인보다는 끼를 살릴 수 있는 연기자가 적성에 맞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이수나는 과거 SBS 솔로몬의 선택에 게스트로 출연을 하여 현직 변호사 못지 않은 법학 지식을 뽐냈으며, 법학과 동기들은 판사, 검사로 진출했다고 합니다.


이수나 남편 결혼 외도

이수나는 젊었을 때에 서인영과 외모가 무척 닮아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수나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을 하여 남편의 외도로 고생했던 과거사를 고백하기도 했지요.



<(2015년 속풀이 방송 중) 지금도 바람이니 외도니 말만 들어도 이가 부득부득 갈린다. 결혼 생활에 충실했던 남편이 10년을 넘겨 생활이 안정되자 슬슬 딴짓을 시작했다>


<어느날 집 전화번호로 어떤 여자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의문의 여자가 한숨을 푹쉬며 내 친구랑 댁의 남편이 한창 바람을 피우고 있어요. 댁의 남편 간수 잘하세요라고 말했다. 도대체 누구길래 남의 남편 간수 잘하라고 하는 걸까? 나중에서야 알고 보니 나에게 전화를 한 의문의 여자는 남편의 원조 내연녀였다. 원조 내연녀를 배신하고 그 여자의 친구와 또 다시 바람이 나자 원조 내연녀가 복수심에 불타 나에게 전화를 걸었다>



<점쟁이가 우리 남편 사주에 여자가 많다는 거다. 그러면서 팬티 안쪽에 넣으라며 부적을 써줬다. 부적을 가져가니 안 넣겠다고 펄펄 뛰어서 사업 번창하는 거라 했더니 그제야 했다> 이처럼 이수나는 남편 때문에 결혼 생활이 많이 힘들었던 것 같네요.


<(2013년 세바퀴 출연중) 사소한 말다툼 끝에 남편이 집을 나갔다. 3개월간 외박을 했다. 자존심 때문에 나는 행방을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주위에서 여자가 있다고 말해 외도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우울증으로 배신감에 죽을 것 같았고 심하게 2~3년 그 후로도 5~6년간 우울증을 앓았다. 대인기피증 무력증을 앓았다. 눈뜨는 것도 숨쉬기도 싫어서 극단적인 생각도 했다. 하루 종일 가슴을 짓눌렀던 돌덩이 같은 울화증 때문에 밥 대신 술로 살았다>라고 고백을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지요.


이수나는 남편 때문에 고생을 상당히 많이 했는데요. 그가 뇌출혈로 쓰러진 이유도 과거 이런 병으로 고생을 한 것이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수나 전원일기 신충식

한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이수나는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신충식을 통하여 근황이 알려졌습니다. 신충식은 이수나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지요.



<기억에 남는 사람은 제일 오랜 시간 동안 부부연기를 한 이수나다. 20년 넘게 여보 자기하면서 살았다. 이수나는 대단한 분이다.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나왔다. 게다가 아주 미인이어서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이수나가 하루빨리 회복되길 바란다>



이수나는 2016년 5월 4일 뇌출혈로 쓰러져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며 의식불명 상태다 이후 상태는 호전되었으나 근황을 알 수 없으며 가족들 모두 연락이 안된다고 하지요. <병원에 동료 선후배들이 다 찾아갔는데 그 후로 아무리 연락을 해도 연락이 안 닿아. 그 누구도 아는 사람이 없어>



그 이후로 이수나의 근황은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수나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기를 바라며, 다시 방송을 통하여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