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찬성 코리안좀비 우리나라 격투기를 빛내고 있는 스포츠 스타입니다. 정찬성의 경기 스타일이 워낙 화끈하고 재미있기 때문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좋아하는 해외 팬들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정찬성의 경기는 매회 대한민국 격투기의 큰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코리안좀비 정찬성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정찬성 프로필

정찬성 나이는 1987년 3월 17일생으로 현재 UFC 페더급 파이터로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정찬성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이며, 경기도 남양주로 이사하여 합기도와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정찬성은 당시 UFC보다 더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던 프라이드에서 활동을 하는 어원진 선수를 동경하여 정진 체육관에서 킥복싱을 배우기 시작했고, 판크라스 코리아 네오블러드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하며 종합격투기 선수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정찬성 군대는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를 했는데, 2013년 8월 조제 알도와의 경기 도중 어깨 관절이 탈구되는 부상으로 4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2016년 10월 군복무 전역을 하게 됩니다.



정찬성 아내(부인) 박선영 결혼

정찬성의 가족 사랑은 너무나도 대단한데요. 정찬성이 경기를 할 때마다 항상 정찬성 가족이 주목을 받게 됩니다. 결혼 이전부터 정찬성이 경기를 할 때마다 안타까운 모습으로 지켜보는 정찬성 아내 박선영의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정찬성 결혼은 2014년 3월에 올렸으며, 정찬성 부인 박선영 나이는 정찬성보다 3살 연상으로 정찬성과 코리안좀비 MMA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찬성은 결혼 발표 소식이 알려진 후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 주말에 드레스를 골라야하는 등 아직 할 게 많은데 평소와 크게 다른 것은 없는 것 같다. 여자친구도 나와 같은 기분이다>



정찬성은 자신의 결혼 생활에 대해서 로맨틱하지 않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정찬성은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여 아내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내가 처음에는 내가 격투기 선수인지 몰랐다. 배드민턴 선수라고 속였다. 욕을 먹을 수도 있는데 내가 아내에게 프러포즈도 안 했다. 연애를 할 때 함께 여행을 간 적도 없다. 손편지도 훈련소에서 한 번 썼는데 그것도 시켜서 쓴 것이었다. 로맨스 같은 것을 잘 못한다>



<운동을 많이 하고 좋은 것만 먹으니까 5년 지나고 보니 애가 셋이 생겼다. 와이프가 너무 예쁘다. 그래서 가만히 내버려둘 수가 없다>



정찬성 부인 박은영은 오랫동안 종합격투기 체육관을 운영한 덕분에 격투기 상식도 상당하며, 집사부일체에 출연을 하여 격투기 기술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정찬성 경기가 있는 날이면 항상 화제가 되는 정찬성 아내와 자녀들이 앞으로도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정찬성 안와골절 눈수술

정찬성은 격투기 운동의 특성상 부상을 많이 당했는데요. 최근에는 안와골절로 인하여 눈 수술을 마쳤습니다. 이 때문에 시력이 나빠져 안경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요.


정찬성은 수술 후 <나는 살아 있다. 큰 수술은 아니라고 얘기를 들어 별문제 없을 것 같다. 나는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의 경기 소화에 무리가 없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정찬성의 투지와 노력 그리고 끈기는 어떤 선수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격투기 선수 중에서 UFC 패더급 챔피언에 가장 근접할 수 있는 인물이 바로 정찬성인데요. 정찬성이 UFC 패더급에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격투기 선수의 자존심 정찬성이 앞으로도 꾸준히 활약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