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무는 코미디언의 레전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무는 원로 코미디언으로 아직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한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한무 프로필

한무 나이는 1940년 평양직할시(북한) 출신이며, 데뷔는 1979년 mbc 청춘만세로 데뷔를 했습니다.



한무는 1980년대 원로 코미디언 남보원, 백남봉과 함께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대한민국 코미디의 전성기를 만들어냈습니다. 한무는 6.25 때 가족들과 함께 월남을 했습니다.



한무는 가난한 어린 시절과 청년 시절을 보내고 1979년 마흔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MBC 청춘만세 프로그램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늦은 나이에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지요.



한무는 코미디에서 파렴치한 역이나 악당 역을 맡으면서 자신의 커리어를 쌓았고, 찌질한 역할, 억울한 역할을 맡아 큰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한무 사망, 한무 사망이유 등과 같은 연관검색어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는 한무의 동료 코미디언이자 함께 활동을 했던 백남봉이 사망을 했고, 많은 동료 연예인들이 사망을 했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나온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짠돌이 한무

한무의 자린고비는 대단히 유명합니다. 연예인 모임에서 술값을 낸 적도 없다고 하는데요. 선후배들과 술을 마시다가 취기가 오르면 사람들에게 선심 쓰듯 10만원씩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다음 날 술이 깨면 일일이 전화를 걸어 전부 돌려받는다고 할 정도로 짠돌이로 유명하지요.


그러나 한무는 이렇게 모은 돈으로 직계 형제들의 집을 다 마련해줬다며 형제애도 대단한데요. 반경 500미터 내에 모두 모여 산다고 할 정도이지요. 자기 가족에게는 돈을 아끼지 않고, 가족 모두가 행복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한무 아내(부인) 김옥경

한무 아내 김옥경과 아들, 딸과 함께 방송에 출연을 한 적도 있습니다. 한무 부인 김옥경 사이에 아들 한승진, 딸 한의정이 있는데요. 한무의 자녀 사랑을 대단하다고 합니다.


한무는 평생동안 100원을 벌면 50원을 저금했다고 합니다. 자식들에게 다른 것은 물려줘도 가난만큼은 물려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저축을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한무는 아들 사랑이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한무 아내 김옥경의 말을 들으면 잘 알 수 있습니다. <남편은 아들이 원하는 걸 한 번도 거절한 적이 없다. 어렸을 떄부터 아들이 갖고 싶어하는 것은 다 사줬으며 내가 애를 낳고 남편과 떨어져 살던 적에 아들을 직접 키우며 밥을 안먹이거나 하면 동네 이곳 저곳을 다니며 밥을 해먹였다. 지금까지도 그런다>



한무 설운도 관계

한무의 자린고비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만들어냈습니다. 한무는 돈을 아끼기 위해서 집에서 벽에 붙어 다닌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전설의 짠돌이로 불리고 있지요. 그러나 한무는 자신보다 더한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그 사람이 바로 가수 설운도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건강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는 한무를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원로 코미디언으로 한무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오랫동안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