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이디스코드는 너무나 안타까운 걸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연습생활 끝에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면서 한창 활동을 하던 중 큰 교통사고가 났고, 다섯명의 멤버 중 권리세와 은비가 사망을 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을 했기 때문이지요.



레이디스코드 소정 역시 상당히 위중한 상태였는데요. 하지만 너무나도 다행히도 의식 회복을 하면서 다시 가수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소정은 레디스코드 소속사였던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와 2020년 2월 17일 계약을 종료했고, 현재 소속사가 없는 상태에서 싱어게인에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소정 프로필

전 레디이스코드 소정 나이는 1993년 9월 3일생으로 고향은 강원도 출신입니다. 소정은 그룹 내에서 메인보컬로 활동을 했는데요. 걸그룹이지만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소정은 어린 시절부터 가수가 되고 싶었지만 부모님이 큰 반대를 했습니다. 그러나 노래가 하고 싶어서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부모님을 설득시켜 고등학교 때 보컬 학원을 다니게 되지요. 가수 데뷔는 생각하지 않았고 실용음악과 진학을 목적으로 보컬 학원에 다니다가 고3때 보이스 코리아 포스터를 보고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노래 실력을 몰랐던 소정은 보이스코리아를 통하여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었고,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리쌍의 <내가 웃는 게 아니야>를 불러 올턴으로 주목을 받게 되지요. 이후 부모님 역시 소정의 가수 꿈을 인정하게 됩니다.


뛰어난 보컬을 가지고 있던 소정은 2013년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하여 레이디스코드라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소정은 소속사의 관리 속에서 다이어트와 가창력을 더 늘렸고 레이디스코드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지요.



무엇보다 뛰어난 가창력으로 걸그룹 멤버 중에서 독보적인 가창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고, 아이돌 데뷔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을 잠재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렵게 데뷔를 했지만 데뷔 2년이 되기 전에 큰 교통사고를 당하며 모든 것이 변하게 됩니다.



레이디스코드 교통사고

2014년 9월 레이디스코드는 큰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스케줄 이동 도중에 발생한 교통사고로 권리세와 함께 의식을 잃고 쓰러져 아주대병원으로 이송되어 응급수술을 받게 됩니다. 교통사고 당시 의식불명 중태였는데 큰 고비를 넘기고 의식을 되찾았고, 상악골이 심하게 골절되는 중상을 입어 큰 수술을 받게 되지요.


소속사 식구들은 소정이 수술을 받기 전에 불안해 할까봐 의사의 권고로 은비의 사망 소식과 리세의 위중한 상태를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길함을 직감하고 동료들의 소식을 알게 된 후 오열을 했다고 하지요.



은비에 이어 리세마저 세상을 떠났고 리세의 발인식에 휠체어를 탄 채 참석을 했습니다. 장례식 내내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오열하는 모습에 대중들 역시 상당히 안타까워하게 됩니다.



소정은 심리치료와 통원치료를 계속 받으면서 재기를 위해 노력을 했고, 2016년 레이디스코드 새앨범과 함께 컴백하여 활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전과 같은 인기를 얻지 못했고, 소속사와의 재계약 역시 불발이 되며 자신만의 새로운 길을 가게 되었지요.



이소정 싱어게인

소정은 소속사가 없는 상태에서 싱어게인이라는 오디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시 한 번 재기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소정이 뛰어난 보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녀의 활동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싱어게인을 통하여 다시 한 번 무대에 위에서 소정이 아직 가수로 살아 있음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소정이 너무나 안타까운 보컬이고 실력이 검증된 보컬이기 때문에 솔로 가수로서의 재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너무나도 힘든 시간을 보낸 소정이 싱어게인을 통하여 다시 한 번 용기를 얻길 바라며 가수로서 재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무대위에서 멋진 노래를 부르는 소정의 모습을 응원합니다.

댓글